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콘텐츠의 정의
모바일 미디어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정보처리와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고안된 멀티미디어 기기라 정의된다.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인 휴대전화를 비롯하여, MP3플레이어, PMP, DMB 플레이어 등 다
Ⅰ. 모바일콘텐츠 수요증가
모바일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모바일 게임이 주목받았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커질 것으로 IT업계는 보고 있다. 모바일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
Ⅰ. 모바일콘텐츠 수요증가
모바일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모바일 게임이 주목받았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커질 것으로 IT업계는 보고 있다. 모바일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동향
- 개인 중심의 네트워크 및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강조 (Personal based)
-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 (Ubiquitous Connectivity)
- 통장이나 카드가 필요 없으며 편리 (Convenience)
- 신용카드 등 각종 부가기능이 연계 (Contextual Connectedness)
2000년 이후 이동통신 네트워크 고
1. 모바일콘텐츠의 정의
- 모바일콘텐츠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 정의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휴대용 단말기(휴대폰, PDA, 스마트폰 등)로 전송이 가능한 디지털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 넓은 의미로는 무선 단말기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콘텐츠를 의미하기도 하며,